원화 약세 이유, 수출 잘되는데 환율은 왜 안 내려갈까?
수출은 사상 최대인데 원화는 왜 약할까요? 원화 약세 이유는 하나로 좁혀집니다. 번 달러가 국내로 안 들어오기 때문입니다. 가계는 미국 주식으로, 기업은 해외 현지에 돈을 쌓아둡니다. 한국은행은 이것을 2026년 4·6월 두 보고서에서 “구조적 변화”라고 못 박았습니다. 월급 통장의 돈은 그대로인데, 해외직구는 비싸지고 환전할 때마다 손해 보는 느낌. “수출 잘된다는데 환율은 왜 안 내려가지?” 이 글은 그…